사회 불안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은 진단을 받지 않고 성인이 될 때까지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는 세 번째로 흔한 정신 건강 장애지만, 많은 부모와 교사는 어린이와 십대의 징후 및 증상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는 사회적 및 수행 상황에 대한 극심한 공포 또는 공포증을 수반합니다. 대부분의 십대들은 청소년기와 함께 진행되는 변화와 관련된 정상적인 불안의 기간을 겪지만, 사회 불안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직면한 상황에 비례하지 않는 공포를 경험합니다.
일부 십대의 경우 사회적 불안이 만성화되어 학교 성적, 과외 활동 및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데, 어린이와 청소년은 보다 일반적인 형태의 사회 불안 장애 또는 수행 전용 지정자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 증상
증상은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부모 또는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모든 행동이 반드시 사회 불안 장애를 반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이를 인식하고 우려할 만한 이유가 있다면 심리 치료사와 함께 추가 평가를 받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취학 전 아동의 사회 불안 장애 증상
-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
- 과민성, 울음 또는 징징거림
- 얼거나 달라붙는 것
- 말하기를 거부함
초등 학생 어린이의 사회 불안 장애 증상
- 큰 소리로 책을 읽거나 수업 시간에 질문에 대답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다른 아이들과 이야기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수업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성인에게
- 음악 또는 운동 공연에 대한 두려움
- 식당에서 음식 주문에 대한 두려움
- 생일 파티 참석에 대한 두려움
- 공포 친구 방문에 대한 걱정
- 다른 사람에게 평가받는 것에 대한 걱정
- 활동이나 학교 참여 거부
또한 사회 불안 장애가 있는 어린이는 성인보다 두통, 복통, 메스꺼움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경험합니다.
중학생 ~ 고등학생의 사회 불안 장애 증상
- 말을 하도록 격려하면 더 위축됨
- 소심하거나 소극적임
- 부정적인 평가가 지나치게 걱정됨
- 당황스럽거나 굴욕을 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머리카락을 돌리거나 안절부절 못하는 등 신경질적인 습관이 있음
- 수업 시간에 말하는 것을 두려워함
-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이 불편함
- 도서관이나 카페테리아에 혼자 앉아 있음
- 등교를 거부하거나 자퇴할 수 있음
- 또래와의 행동 및 그룹 환경에서 불편함을 느낌
- 친구가 거의 없음
- 대화를 시작하거나 참여하는 것을 두려워함
-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자신에 대해 거의 드러내지 않음
사회 불안 장애가 있는 십대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불리합니다. 그들은 학교에서 잘 수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수업에 참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장애가 있는 학생은 친구를 사귀고 과외 활동에 참여할 가능성도 적습니다. 또한 청소년기에 치료받지 않은 사회 불안 장애는 우울증, 섭식 장애, 약물 남용, 심지어 자살 충동과 같은 다른 정신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의 원인
성인과 마찬가지로 소아 및 청소년의 사회불안장애는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사회적 요인, 뇌/생물학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가 자신을 탓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를 지원하고 도움을 찾도록 돕는 것입니다.
사회 불안 장애 진단
소아 및 청소년의 사회 불안 장애 진단에는 여러 상황에서 증상 평가가 포함됩니다. 이 평가에는 종종 학부모와 교사의 관점이 포함되며 학교 기록의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학부모와 교사가 학생의 행동을 수줍음으로 해석하면 사회 불안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십대는 들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 불안 장애를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장기적인 손상을 예방하려면 조기 발견 및 개입이 필요합니다.
성인을 진단하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진단 기준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추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십대는 자신의 두려움이 비합리적이며 성인뿐만 아니라 동료와 상호 작용할 때 불안이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 치료
소아 및 청소년의 사회 불안 장애 치료는 불안을 완화하고 학생이 학교 및 일상 생활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인지 행동 요법(CBT)
- 가족 요법
-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와 같은 약물
표준 치료법 외에도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학교 안팎에서 사회 불안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처 전략이 있습니다. 부모로서 장애에 대해 읽고 십대 자녀가 겪고 있는 것에 대한 인식을 높이십시오. 학교와 연락하여 교사, 학교 카운슬러 및 기타 직원과의 협력을 조정하십시오.
사회적으로 불안해하는 아이의 부모로서, 당신의 지원을 가장 잘 제공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건설적인 방법으로 자녀의 사회적 불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미 모임의 가입 또는 새 친구 사귀기와 같은 자녀 또는 십대를 위한 현실적인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또한, 예술과 공예, 음악, 요가, 글쓰기와 같이 자녀나 십대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장려하십시오.
일부 문제는 너무 커서 스스로 처리할 수 없으며 약물이나 전문 치료와 같은 개입이 필요합니다. 사회 불안을 안고 살고 있다고 생각되는 어린이나 십대가 있는 경우 진단 및 잠재적 치료를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장애가 진단되지 않은 기간이 길수록 자녀는 더 많은 손상을 겪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사회적 불안을 안고 사는 십대라면 겪고 있는 증상에 대해 부모, 교사 또는 지도 상담사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